와우 클래식 : 전사 소개 및 특성 가이드 (무기, 분노, 방어)

2020. 2. 26. 16:38와우 클래식/직업 특성

 

 

와우 클래식 직업군 중 "전사" 에 대한 소개 및 특성과 간략한 스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와우 클래식 10 레벨이 되면 특성 페이지에서 특성을 찍을 수 있으며 각 직업 전문가를 찾아가 다양한 스킬을 연마 할 수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 전사의 경우 파티 및 공대를 이끈느 탱으로서의 역할을 수행 할 수 있으며 실질적으로 레이드 및 던전 진행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존재입니다.

 

특히 이번에 오픈한 검둥 레이드에서는 탱 역할이 매우 중요하여 실질적으로 탱의 역할 수행력에 따라 레이드 성패가 좌우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따라서 전사의 경우 다양한 도핑이나 버프 및 화저, 방숙, 적중률 등을 일정 수준 이상 맞추는 등 다른 직업과 비교하면 더욱 준비가 필요한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리딩하는 자리에 있는만큼 멋지긴 합니다.

 

취향에 따라 탱이 아니라 딜전으로서 근딜러로의 역할을 수행 할 수 있으며 필요에 다라 스왑을 하여 탱/딜 역할 모두 해내기도 합니다.

 

소개

 

전쟁의 군주

전쟁의 역사 만큼이나 오랜 기간 동안 각 종족의 영웅들은 온 힘을 다하여 전투 기술을 연마했습니다.

전사는 힘과 지도력 그리고 무기와 방어구에 대한 방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영광스런 전투에서 우레 같은 분노를 터뜨립니다.

전사는 후방 동료들이 안정적으로 주문 공격과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있도록 최전방에서 방패를 들고 적을 처치하기도 하고 방패 대신 다양하고도 강력한 무기를 준비하여 주위 적에게 분노를 폭발시키기도 합니다.

 

직업정보

전사는 전투에 앞서 장비를 단단히 갖추고 정면으로 적을 마주해 자신의 튼튼한 방어구로 공격을 받아내며 폭넓ㅇ느 전술과 다양한 무기로 자신보다 연약한 동료들을 보호합니다.

전사의 강력한 공격은 분노에서 비롯되므로 전투에서 눈부신 활약을 보이려면 분노를 신중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스킬
  • 방어

강력한 전사들은 튼튼한 방어구와 방패, 전투 기술에 의지해 자신을 지키며, 약한 동료들을 적이 공격하지 못하게 합니다.

 

 

  • 근접 공격

다양한 무기를 익히는 것은 전사에게 중요한 훈련입니다.

이들은 거대한 양손 무기를 들거나 한 손에 무기를 하나씩 들고 휘둘러 엄청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분노

피해를 주거나 받을 때마다 쌓이는 분노로 막대한 위력의 공격을 퍼부을 수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 선호도

전사의 경우 모든 던전 및 레이드에서 탱으로서 반드시 필요한 존재이며 탱이 없으면 파티 출발이 불가합니다.

일반 인스턴스 던전에 비해 레이드의 경우 상대적으로 필요한 숫자가 적다고 느껴질 수는 있습니다.

 

전사의 경우 탱 또는 딜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 할 수 있으며 레이드에서는 종종 스왑 및 서브 탱을 구인하기 때문에 딜전으로 지원하여 필요시 방패를 들고 탱을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사의 경우 앞으로 클래식이 점차 업데이트 되어 갈수록 딜이 세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점이라면 사냥꾼이나 법사와 달리 혼자서 렙업하기 매우 어려운 직업에 속하기 때문에 키우실 때 답답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점을 감안하여 육성하시기 바랍니다.

 

특징

 

역할

방어 담당, 공격 담당

 

기본 자원

생명력, 분노

 

착용 가능한 방어구

천, 가죽, 사슬, 판금, 방패

 

착용 가능한 무기

단검류, 장착 무기류, 한손 도끼류, 한손 둔기류, 한손 도검류, 장창류, 양손 도끼류, 양손 둔기류, 양손 도검류

 

특성 분류

무기, 분노,방어

 

전사는 특성을 연마함으로써 원래 뛰어난 방어를 더욱 향상시키거나, 양손 무기를 휘두를 때의 막강한 공격력을 증가시키거나, 양손에 하나씩 무기를 들 때의 흉포함을 강화합니다.

 

  • 무기

무기를 잘 활용하는 전투의 달인입니다.

기동성과 압도적 공격력을 바탕으로 적을 쓰러뜨립니다.

선호 무기 : 양손 도끼, 둔기, 도검

 

  • 분노

광폭하게 적을 공격하는 광전사 입니다.

적을 질풍과 같이 공격하여 산산조각 냅니다.

선호 무기 : 쌍수 양손 도끼, 둔기, 도검

 

  • 방어

방패를 사용하여 자신과 아군을 아전하게 보호하는 강인한 수호자 입니다.

선호 무기 : 도끼, 둔기, 도검, 방패

 

플레이 가능 종족

와우(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진영에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영이 있으며 진영 선택 후 원하는 종족 및 직업 캐릭터를 생성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인간, 노움, 드워프, 나이트엘프

 

 

오크, 트롤, 언데드, 타우렌

 

 

특성

 

특성 포인트

와우(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서는 레벨 10 이 되면 특성을 찍을 수 있으며 레벨업을 할 때마다 추가로 특성 포인트를 얻어 만렙인 60 이 될 때까지 총 51 포인트를 찍을 수 있습니다.

 

전사의 경우 무기 / 분노 / 방어 특성에 각각 포인트를 나누어 찍을 수 있습니다.

 

특성 포인트 위치

스킬바가 있는 창 하단 우측에 위치하며 단축키 N 을 눌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특성 초기화

직업 전문가를 찾아가면 특성을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특성 초기화에는 초기화 비용이 발생하며 첫 초기화 때는 1 골드가 소모되지만 추가로 초기화 할 수록 비용이 증갛여 최대 50 골드까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분노 / 방어(레이드) : 분방 탱

 

와우 클래식 레이드에 특화된 특성으로 분노(31) / 방어(20) 으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전사의 경우 분방(분노 방어) 전사 또는 분노전사라 불리며 분노 쪽에 더 포인트 투자를 많이 한 특성입니다.

 

일반적으로 레이드에서 전탱으로서 탱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특성입니다.

 

분노 / 무기(레이드 ) : 분무 딜

 

와우 클래식 레이드에 특화된 특성으로 분노(34) / 무기(17) 으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전사의 경우 분무(분노 무기) 전사 또는 분무전사(OR 분노전사)라 불리며 분노 쪽에 더 포인트 투자를 많이 한 특성입니다.

 

위의 특성처럼 분노에 더 많은 포인트 투자를 하였으나 해당 특성의 경우 일반적으로 레이드에서 전딜로서 근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특성입니다.

 

방어(레이드)

 

와우 클래식 레이드에 특화된 특성으로 무기(11) / 분노(6) / 방어(34) 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전사의 경우 방전(방어 전사) 라 불리며 방어 쪽에 더 포인트 투자를 많이 한 특성입니다.

 

일반적으로 레이드에서 전탱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특성입니다.

분노보다 방어에 투자를 더 많이 함으로써 방어도를 높여 딜이 좀 덜 들어가지만 더 단단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무기 / 분노 : 무분

 

와우 클래식 레이드 및 일반 특성으로 무기(31) /  분노(20) 으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전사의 경우 무분(무기 분노 전사)라 불리며 무기 쪽에 더 포인트 투자를 많이 한 특성입니다.

 

무기에 더 많이 포인트 투자를 하여 도검을 사용하는 전사에 해당하는 특성입니다.

일반적으로 레이드 및 던전에서 전딜로서 근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특성입니다.

 

 

그 외

와우 클래식 검둥 올킬 공략 및 사냥꾼을 포함한 각 직업별 각종 영약, 비약, 음식 등 준비물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 검둥 레이드 가이드 2탄]

 

와우 클래식 : 검둥(검은 날개 둥지) 레이드 가이드 정리 2탄

와우 클래식 검둥(검은 날개 둥지) 레이드가 한국시각으로 2월 13일 오픈 되었습니다. 검둥 레이드의 경우 기존 화심(화산 심장부)과 마찬가지로 초기화 단위가 일주일이며 매주 목요일 초기화 됩니다. 지난 포스..

sinthank.tistory.com

 

다른 직업군이 궁금하시다면 와우 클래식 사냥꾼(야수/사격/생존) 특성 가이드를 아래에서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 사냥꾼 특성 가이드]

 

와우 클래식 : 사냥꾼 소개 및 특성 가이드 (야수, 사격, 생존)

와우 클래식 직업군 중 "사냥꾼" 에 대한 소개 및 특성과 간략한 스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와우 클래식 10 레벨이 되면 특성 페이지에서 특성을 찍을 수 있으며 각 직업 전문가를 찾아가 다양한 스킬을 연..

sinthan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