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클래식 : 검둥(검은 날개 둥지) 레이드 가이드 정리 2탄

2020. 2. 16. 14:54와우 클래식/레이드 가이드

 

 

와우 클래식 검둥(검은 날개 둥지) 레이드가 한국시각으로 2월 13일 오픈 되었습니다.

검둥 레이드의 경우 기존 화심(화산 심장부)과 마찬가지로 초기화 단위가 일주일이며 매주 목요일 초기화 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자세하게 풀어서 설명드렸다면 이번 포스팅은 공대 참여를 통해 검둥 레이드를 다녀온 후 실제로 중요 하다고 생각되는 포인트 공략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짧게 개인적인 견해를 요약 해보자면 탱커의 역할이 막중하며 어글 관리, 서브 탱들과의 유연한 인계가 성패를 좌우 할 수 있다는 것이며 공대장 및 공대의 역량과 서로 간의 호흡에 따라 보스 올킬 및 소요시간도 결정된다 입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구성원이 공략 숙지 이해와 함께 아이템, 버프, 비약 등을 통한 준비를 해 간다면 충분히 어렵지 않게 깰 수 있다 입니다. 

 

 

검둥(검은날개 둥지) 가이드 : 개요 및 준비물

 

개요

검둥의 경우 탱커들의 역할이 90% 이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메인 탱 및 서브 탱 등 탱커들의 어그로 인계와 호흡이 매우 중요합니다.

 

탱커들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이들을 서브 해주는 힐러들의 힐업 및 센스있는 서포트도 요구됩니다.

각종 디버프 해지 처리 및 네임드들의 시야를 이용한 위치 선정, 원거리 딜러들의 경우 최대 사거리 유지 등을 통해 공략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광역 화염 불길 마법을 사용하는 보스들이 많기 때문에 일정 수준 이상의 화염 저항력을 요구하며 이를 높이기 위해서는 화저 마법 부여 및 화염 보호 물약, 오닉 망토 등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약/음식 등의 경우 보스를 잡기 전에 드시면 용이하며 단, 죽게 되면 영약을 제외한 모든 버프는 사라지게 되기 때문에 이를 감안하셔서 도핑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요 시간

공대장 및 공대원들의 역량에 따라 소요 시간은 상이 할 것입니다.

40분 컷을 한 외국 공대도 있다고 하나 현재 한국 로크홀라-얼라이언스 서버에서 최단 시간 올킬은 2시간 15분 컷 정도라고 합니다.

제가 다녀온 공대의 경우 경매시간 및 쉬는시간 포함 약 4시간 가량 소요되었습니다. 

 

 

준비물

필수 준비물로는 오닉시아 망토, 상급 화염 보호 물약이 있으며 그 외 각종 비약 및 영약, 음식 등이 있습니다.

 

공대장 및 공대의 역량에 따라 영약, 비약, 물약 등이 필요한 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영약의 경우 2시간 쿨이며 죽어도 지속이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가지 영약만 그 효과가 지속되며 중첩되지 않습니다.

 

저의 경우 2회 중, 처음 간 공대는 영약 포함 풀도핑을 했으나 올킬 실패하였고, 두번 째 간 공대는 비약, 상화보, 음식, 버프 정도 도핑을 했으며 무난하게 올킬 성공했습니다.

 

따라서 공대 필수 준비사항 또는 개인 로그 점수 작업이 아니라면 꼭 영약 포함한 풀도핑이 아니어도 올킬은 가능하며 공대장 및 공대원의 역량과 호흡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 탱커 (전사 / 탱드루이드)

그러나 탱커들의 경우 화심에 비해서 보스몹의 피통이 크고, 시전하는 스킬이 입히는 데미지가 5000이상 들어오는 등 상대적으로 크기 때문에 일정 수준이상의 방숙(방어 숙련도), 적중률, 체력(생명력), 화저(화염 저항력)를 맞추기 위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영약] 티탄의 영약

따라서 이를 위해 공대 자금으로 최대 생명력을 1200 증가시켜주는 티탄의 영약 같은 것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영약의 경우에는 2시간 쿨로 죽어도 지속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음식] 연한 늑대 스테이크

음식의 경우 탱커는 체력 및 정신력+12 높여주는 연한 늑대 스테이크가 있으며 정신력 버프의 경우 생명력과 마나 채우는 속도를 높여주기 때문에 용이합니다.

음식의 경우 보통 보스 몹을 잡기 전에 드시면 좋습니다.

 

 

그외 개별적으로는 화심 및 상위 던전을 통한 BIS 아이템 및 각 부위별로 마법 부여를 통해서 생명력, 체력, 화염 저항력, 힘과 같은 스탯을 높일 수 있습니다.

 

 

  • 힐러 (사제 / 성기사 / 회복드루이드)

힐러들의 경우 개인적으로 일정 수준 이상의 마나통 및 마나 회복 속도가 받쳐주면 좋습니다.

마나통 및 마나 회복 속도 여부에 따라 힐량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화심 레이드 아이템을 포함한 4대 인던 아이템을 갖추시는 것이 좋으며 지능 스탯 및 마나를 올려주는 마법부여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탱커에 비해 영약/비약 등이 필수는 아니나 공대요구 및 본인의 선택에 의해 도핑 할 수 있습니다.

 

[영약] 순수한 지혜의 영약

마나통이 2000 이나 증가되며 각종 버프까지 받게 되면 10000 가까이 증가 하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나가 모자라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럴 때는 일급 마나 물약이나 하위 마나 물약등을 드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음식] 밤비늘통돔 수프

음식의 경우 본인 선택에 따라 매초마다 마나를 회복시켜주는 음식 또는 단순히 지능 스탯을 올려 마나통을 늘려주는 음식을 선택 하실 수 있겠습니다.

여기에는 총명어 별미, 룬툼 줄기 별미 등이 있습니다.

 

 

 

  • 원거리 딜러(마법사/흑마법사/조드 캐스터계열)

 

원거리 캐스터들의 경우 공대장의 리딩에 따른 위치 선정 및 어글이 충분히  잡힌 후 딜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을 치는 구간 및 계속해서 많은 몬스터들이 몰려 나올 경우를 대비해 마나 관리를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힐러와 마찬가지로 영약/비약 등이 필수는 아니나 공대요구 및 본인의 선택에 의해 도핑 할 수 있습니다.

 

[영약] 강력한 마력의 영약

모든 주문 및 효과에 의한 공격력이 150 증가하는 영약입니다.

 

본인 취향에 따라 강력한 마력의 영약 또는 마나통을 올려주는 순수한 지혜의 영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약] 상급 신비의 비약

마법 공격력을 최대 35까지 늘려주는 비약입니다.

비약 및 물약 등은 상급이 아닌 하위 단계도 존재 하기 때문에 적절히 선택하여 드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음식] 룬툼 줄기 별미

지능 스탯이 10 증가 하는 음식입니다. 

지능 스탯 증가를 통해 마나통을 늘릴 수 있으며 지능+1당 약 16~17 정도의 마나량이 늘어납니다.

취향에 따라 마나 회복 음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근거리 딜러(전딜/도적/야드/징기 밀리계열)+사냥꾼

근거리 딜러들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공대장의 리딩에 따른 위치 선정 및 어글이 충분히 잡힌 후 딜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거리가 최대 사거리를 유지하며 딜을 한다면 근딜들의 경우 보스몹 시전 스킬에 따라 치고 빠지기를 잘하며 좀더 기민하게 움직이는 것이 요구됩니다.

 

도적의 경우 함정, 사냥꾼의 경우 각종 사격, 전딜/야드 의 경우 필요에 따른 스왑을 준비하며 각자 역할을 해내는 것을 필요로 합니다.

 

힐러와 마찬가지로 영약/비약 등이 필수는 아니나 공대요구 및 본인의 선택에 의해 도핑 할 수 있습니다.

영약의 경우 탱커와 마찬가지로 생명력을 높여주는 티탄의 영약이 있겠습니다.

 

[비약] 살쾡이의 비약

1시간 동안 민첩성+25 및 치명타 적중률 2% 증가시켜주는 비약 입니다.

 

 

 

[음식] 오징어 구이

10분동안 민첩성을 10 증가시켜주는 음식이 있습니다.

본인 취향에 따라 스탯을 올려주는 축복받은 해과일을 선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공통 준비물

그 외 공통적인 준비물에는 오닉망토, 상급 화염 보호 물약 정도가 있겠습니다.

 

[아이템] 오닉시아 비늘 망토

오닉망토의 경우 옵션효과 때문에 필수로 준비 하셔야 합니다.

"착용자를 암흑의 불길에서 완전히 삼켜지지 않도록 보호한다"

 

보스몹이 시전하는 광역 데미지 스킬에서 보호 해 주기 때문에 모든 공대원이 필요시 착용해야 하는 필수 준비물 입니다.

 

 

[물약] 상급 화염 보호 물약

만일에 대비한 준비물로 사용하지 않는 공대도 있으나 필요에 따라 사용하는 곳도 있습니다.

 

화염 피해를 흡수 해 주는 보호 물약입니다.

 

 

 

 

검둥(검은날개 둥지) 가이드 : 보스별 간략 공략

 

 

우두머리

검은 날개 둥지 안에는 총 8마리의 우두머리 몬스터가 존재하며 이들을 처치하기 위해서는 각기 다른 전략이 필요합니다.

 

 

1네임드 : 폭군 서슬송곳니

모든 알을 파괴, 쫄 처리가 완료 될 때까지 계속해서 지배의 수정구를 클릭하여 정신 지배를 해주어야 합니다.

 

정신 지배 효과는 최대 1분간 지속되며 이를 저지하기 위한 몬스터들이 계속해서 쏟아지게 됩니다.

수정구 클릭의 경우 제단 아래에서도 가능하며 정신 지배 역할은 탱커들이 돌아가며 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저지하려는 몹들을 딜러들이 각 위치에서 처리 해주어야 합니다.

마법사 점사 처리가 우선이며 시간이 지날수록 몹들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캐스터 딜러들은 중간 중간 광을 치는 것이 필요합니다.

 

힐러들은 주로 모든 힐 사거리가 닿는 가운데 위치에서 힐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알 팝업 및 파괴 후 네임드 뒤에서 보스 딜을 합니다.

 

 

2네임드 : 타락한 밸라스트라즈

밸라스트라즈의 경우 광역 화염 마법을 시전하기 때문에 일정 수치의 화염 저항력 수치가 필요하며 오닉망토를 착용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드레날린(화산심장부 남작 게돈 살폭 대상자와 비슷) 대상자가 될 경우 딜/힐 모두 중지하고, 네임드 꼬리 뒤로 (공대에서 멀어진 뒤) 이동 후 죽으시면 됩니다.  죽는 위치는 보통 공장이 선정 해 주는데 기둥 뒤에서 최대한 멀어져서 죽으시면 됩니다.

 

탱커의 경우 아드레날린 대상자가 되어 죽을 경우, 바로 다음 서브 탱의 인계가 필요합니다.

 

여기서는 광역 데미지 스킬 때문에 피가 계속해서 닳게 됩니다.

그러나 재생속도가 빨라 마나가 닳지 않기 때문에(무한 마나) 힐러들의 경우 탱커 및 각파티 힐지원을 충분히 해주어야 합니다.

 

사제의 경우 치유의 기원 스킬을 통해 파티원 전체 힐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3네임드 : 용기대장 래쉬레이어

 

래쉬레이어 역시 어글 관리가 중요하며 만일 보스 어글이 본인에게 튀었을 경우 탱커 위치로 와서 죽으시면 됩니다.

 

넉백 스킬이 있기 때문에 탱은 벽을 등지고 어글 관리를 하는 것이 좋으며 넉백 될 때 어그로가 초기화 되기 때문에 바로 도발을 해주는 등의 센스가 요구됩니다.

 

원거리 딜러들의 경우 최대 사거리를 유지하여 딜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4네임드 : 화염아귀

화염아귀의 경우 탱커들의 어글 관리가 매우 중요하며 메인탱과 서브 탱들 간의 원활한 인계가 성패를 좌우합니다.

폭풍날개를 시전할 때 반드시 맞고 나오고, 확실히 인계 해주고 넘어가야 머리가 공대 쪽으로 돌아가지 않고 안정적인 흐름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4네임드가 오히려 복병으로 4네임드를 처리한다면 거의 올킬까지 간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딜러들의 경우 공통적으로 디버프 중첩에 주의해야하며 5~7 중첩 이상 되지 않게 관리하면서 중첩 되었을 경우 보스몹 시야가 닿지 않는 벽 뒤에 가서 숨은 뒤 디버프를 없애고 시야 확보후 다시 딜을 해주어야 합니다.

딜 > 숨고 디버프 없애고 > 딜의 반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힐러들도 마찬가지로 디버프 관리를 하면서 탱커 중심으로 힐을 해주어야 합니다.

오닉망토를 착용을 권장합니다.

 

 

5네임드 : 에본로크

 

에본로크의 경우 탱커가 디버프 걸리 상태에서 계속 탱킹을 할 경우 보스몹이 피가 차기 때문에 이점 주의 하셔서 탱커들 간의 인계를 해 주시면 됩니다.

 

보스몹이 공대쪽을 보면 광역 데미지에 의해 전원 사망하기 때문에 이를 고려한 어글관리가 필수입니다.

 

원딜은 최대 사거리를 유지하면서 딜을 하면 됩니다.

오닉망토를 착용을 권장합니다.

 

6네임드 : 플레임고르

 

에본로크와 마찬가지로 어글관리가 필수이며 딜러들은 최대한 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오닉망토 착용을 권장합니다.

 

7네임드 : 크로마구스

 

사실상 최종보스라는 말이 있을만큼 다소 까다로운 네임드입니다.

 

크로마구스는 인던 생성시 두 가지 속성 중 랜덤하게 속성을 가지게 되며 속성에 따른 공략이 필요합니다.

약 30~32초 간격으로 2가지 속성의 브레스를 번갈아 사용합니다.

 

화염아귀와 마찬가지로 시야에 노출된 대상만 맞기 때문에 시간의 쇠퇴라는 한가지 속성을 뺀 이외의 브레스들의 경우 탱커를 제외한 공대원들은 브레스 노출되지 않도록 숨고, 딜 또는 힐을 반복적으로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브레스] (랜덤 / 2가지)

  • 소각 = 4000 이내 화염 피해 / 난이도 하 / 흑에 걸린 상태에서 맞으면 매우 아픔!
  • 부식성 산 = 15초간 매 3초마다 800~1200 자연피해 + 방어도 3000~5000 감소 / 방어도 감소에 따른 평타 피해 증가 및 주기적 피해로 인해 폭힐 필요!
  • 살점 태우기 = 60초 동안 매 3초마다 600~800 화염피해 
  • 동결 = 1700~2000 냉기 피해 + 1700~2200 마나 흡수 + 15초간 공격 간격 400% 증가
  • 시간의 쇠퇴 : 최대 생명력이 50% 감소 + 6초간 기절 / 쇠퇴에 맞으면 지속시간 동안 위협 사라지며 쇠퇴에 맞지 않은 플레이어를 먼저 공격 (※ 탱커 및 사냥꾼 제외한 힐러와 딜러들은 쇠퇴 브레스에 맞아야 브레스 종료 후 공격대상자가 되지 않습니다.) *어글관리!

[혈족의 고통] (5가지)

녹 / 적 / 청 / 흑 / 청동 5가지의 고통 기술이 있으며 탱커 > 힐러 > 냥꾼 순으로 빠른 저주 해제, 마법 해지, 질병(독) 해제 가 필요한 구간입니다.

 

  • 녹(독) = 독 속성으로 5초마다 250의 피해 + 치유효과 50% 감소
  • 적(질병) = 3초마다 50의 피해 + 사망시 크로마구스 치유
  • 청(마법) = 매초마다 50 마나 소진 + 주문 시전 기간 50% 증가 + 이동 속도 70% 감소
  • 흑(저주) = 받는 화염 피해 100% 증가
  • 청동 = 10분 디버프, 주기적으로 플레이어를 4초간 기절 (시간의 모래로만 해제 가능)

5가지 디버프에 모두 걸릴 경우 오색 돌연변이 상태가 되어 외형이 변하고 아군을 공격하기 때문에 이렇게 변할 경우 빨리 죽여야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평정의 사격을 위한 사냥꾼이 최소 3명 필요한 구간이며 속성에 따라 다양한 물약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8네임드 : 네파리안

"게임을 시작하지!(Let The Game Begin!)"

 

마지막 네임드 보스로 우선 양쪽 입구에서 나오는 쫄몹들을 점사하여 처리합니다.

네파리안 옆구리에서 딜 및 힐을 하면 되며 최대 사거리를 유지하여야 합니다.

 

어둠의 명령 직업 지목 대상자가 될 경우, 해당 직업군의 스킬 능력이 발동 됩니다.

따라서 이 때는 직업별로 뭉쳐서 공대에서 멀어져 있다가 풀리게 되면 다시 사거리 유지하며 딜 및 힐을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법사의 경우 각종 동물로 변이를 시킵니다.

 

네임드 피가 20% 정도로 빠지게 되면 언데드 쫄몹들이 대거 등장하기 때문에 이때는 광처리가 필요합니다.

언데드 이므로 스트라솔름 성수를 보유하고 있다면 던져주면 됩니다.

 

네파리안에서도 반드시 오닉 망토를 착용해야 합니다.

 

 

그외  쫄 몬스터

 

보스 몹 외에도 가는 길 중간중간 만나는 몹들 처리도 화심에 비해서 난이도가 상승했습니다.

 

따라서 공대장의 지시에 따라 각자 위치에서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폭탄을 던지는 고블린을 상대 할 때는 공대가 뭉쳐 있으면 안되고 산개 해 있어야 하며 마법이 통하지 않는 몬스터의 경우 원거리 마법 캐스터들의 경우 평타 공격을 해주어야 합니다.

 

 

2티어 세트 아이템

 

2티어 세트 : 부위

검둥이 나오면서 2단계 티어를 장신구 제외 8피스 세트를 맞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검둥(검은 날개 둥지)

팔보호구 / 허리띠 / 장화 / 장갑 / 어깨보호구 / 가슴보호구 획득 가능

추가 세트 효과를 통해 8피스 효과를 노려 볼 수 있습니다. 

 

  • 오닉시아

투구(머리)는 오닉시아 둥지에서 오닉시아로부터 획득 가능

 

  • 라그나로스(화산 심장부)

다리 보호구의 경우 화산 심장부 최종 보스인 라그나로스로부터 획득 가능

 

 

티어 세트 : 직업별

 

  • 전사 : 격노의 전투장비

 

[직업] 전사

[레벨] 76

[요구 레벨] 60

[유형] 판금

[부위] 8피스 

격노의 투구(오닉) / 격노의 다리갑옷(화심) / 격노의 어깨갑옷 / 격노의 흉갑 / 격노의 발덮개 / 격노의 허리띠 / 격노의 팔지 / 격노의 건틀릿

[세트 효과] 

3종 : 전투의 외침으로 향상되는 전투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5종 : 분노를 소비하는 공격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20%의 확률로 다음 기술에 소비되는 분노가 5만큼 감소합니다.

8종 : 방어 이후 4% 의 확률로 다음 공격을 무기로 막아냅니다.

 

 

  • 사제 : 초월의 의복

 

[직업] 사제

[레벨] 76

[요구 레벨] 60

[유형]

[부위] 8피스

초월의 머리띠(오닉) / 초월이 다리보호구(화심) / 초월의 어깨갑옷 / 초월의 로브 / 초월의 장화 / 초월의 허리띠 / 초월의 장갑 / 초월의 손목띠 

[세트 효과]

3종 : 시전 중에도 평소의 15%에 달하는 속도로 마나가 회복됩니다.

5종 : 근접 공격을 받았을 때 50%의 확률로 4초간 몸을 희미하게 만듭니다.

8종 : 상급 치유 주문 시전 시 대상은 5레벨 소생 효과를 추가로 얻습니다.

 

사제의 경우 8피스 효과가 좋아서 맞추실 수 있다면 8피스 맞추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도적 : 붉은송곳니 방어구

 

[직업] 도적

[레벨] 76

[요구 레벨] 60

[유형] 가죽

[부위] 8피스

붉은송곳니 두건(오닉) / 붉은송곳니 바지(화심) / 붉은송곳니 어깨갑옷 / 붉은송곳니 가슴방어구 / 붉은송곳니 장화 / 붉은송곳니 허리띠 / 붉은송곳니 장갑 / 붉은송곳니 팔보호구

[세트 효과]

3종 : 대상이 중독될 확률이 5% 만큼 증가합니다.

5종 : 교란으로 인해 감소되는 위협 수준이 25% 만큼 더 감소합니다.

8종 : 근접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에 283~317의 피해를 입히고, 6초에 걸쳐 매 초마다 50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마법사 : 소용돌이 의복

 

[직업] 마법사

[레벨] 76

[요구 레벨] 60

[유형]

[부위] 8피스

소용돌이 관(오닉) / 소용돌이 바지(화심) / 소용돌이 어깨보호대 / 소용돌이 로브 / 소용돌이 장화 / 소용돌이 허리띠 / 소용돌이 장갑 / 소용돌이 손목띠

[세트 효과] 

3종 : 불태우기, 신비한 화살, 화염구, 얼음 화살로 인한 위협 수준이 감소합니다.

5종 : 신비한 폭팔, 불기둥, 눈보라 범위가 25% 만큼 증가합니다.

8종 : 신비한 화살, 화염구, 얼음 화살 사용시 10% 확률로 시전 시간이 10초 미만인 다음 주문이 시전 시간 없이 바로 발동됩니다.

 

마법사의 경우 8피스 효과가 좋아서 맞추실 수 있다면 8피스 맞추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사냥꾼 용추적자 갑옷

[직업] 사냥꾼

[레벨] 76

[요구 레벨] 60

[유형] 사슬

[부위] 8피스

용추적자 투구(오닉) / 용추적자 다리보호대(화심) / 용추적자 어깨갑옷 /용추적자 흉갑 / 용추적자 경갑 / 용추적자 허리띠 / 용추적자 건틀릿 / 용추적자 팔보호구

[세트 효과]

3종 : 매의 상으로 향상되는 원거리 전투력이 20% 만큼 증가합니다.

5종 : 소환수의 체력이 40 만큼, 모든 계열의 마법 저항력이 60 만큼 증가합니다.

8종 : 적에게 원거리 피해를 입혔을 때 일정 확률로 적이 결점 노출에 걸리게 됩니다. 결점 노출로 인해 7초 동안 해당 적을 공격하는 모든 공격자의 원거리 전투력이 450 만큼 증가합니다.

 

 

 

  • 성기사 : 심판의 갑옷

 

[직업] 성기사

[레벨] 76

[요구 레벨] 60

[유형] 판금

[부위] 8피스

심판의 관(오닉) / 심판의 다리갑옷(화심) / 심판의 어깨갑옷 /심판의 흉갑 / 심판의 발덮개 / 심판의 허리띠 /심판의 건틀릿 / 심판의 손목띠

[세트 효과]

3종 : 성기사의 오라 범위가 10 만큼 증가합니다.

5종 : 모든 주문 및 효과에 의한 피해와 치유량이 최대 47 만큼 증가합니다.

8종 : 심판의 대상이 되는 적에게 60~66의 추가 신성 피해를 입힙니다.

 

 

 

  • 주술사 : 폭풍우 방어구

 

[직업] 주술사

[레벨] 76

[요구 레벨] 60

[유형] 사슬

[부위] 8피스

폭풍우 투구(오닉) / 폭풍우 다리갑옷(화심) / 폭풍우 견장 / 폭풍우 흉갑 / 폭풍우 경갑 / 폭풍우 허리띠 / 폭풍우 건틀릿 / 폭풍우 팔보호구

[세트 효과]

3종 : 연쇄 치유 사용 시 처음 회복되는 대상 외 치유되는 생명력이 각각 30% 만큼 증가합니다.

5종 : 자연 계열 주문이 치명타로 적중할 확률이 3% 만큼 증가합니다.

8종 : 치유의 물결이나 하급 치유의 물결 사용 시 대상은 25% 의 확률로 공격자에게 50의 자연 피해를 입히는 번개 보호막 효과를 얻개 됩니다.

 

 

  • 흑마법사 : 천벌의 의복

 

[직업] 흑마법사

[레벨] 76

[요구 레벨] 60

[유형]

[부위] 8피스

천벌의 투구(오닉) / 천벌의 다리보호구(화심) / 천벌의 어깨갑옷 / 천벌의 로브 / 천벌의 장화 / 천벌의 허리띠 / 천벌의 장갑 / 천벌의 팔보호구

[세트효과]

3종 : 모든 주문 및 효과에 의한 피해와 치유량이 최대 23만큼 증가합니다.

5종 : 소환수의 체력이 20 만큼 증가하고 모든 계열에 대한 저항력이 130 만큼 증가합니다.

8종 : 파괴 계열 주문으로 인한 위협 수준이 20% 만큼 감소합니다.

 

 

 

  • 드루이드 : 성난폭풍 의복

 

[직업] 드루이드

[레벨] 76

[요구 레벨] 60

[유형] 가죽

[부위] 8피스

성난폭풍 투구(오닉) / 성난폭풍 다리보호대(화심) / 성난폭풍 어깨갑옷/ 성탄폭풍 흉갑 / 성난폭풍 장화 / 성난폭풍 허리띠 / 성난폭풍 장갑 / 성난폭풍 팔보호구

[세트 효과]

3종 : 시전 중에도 평소의 15% 에 달하는 속도로 마나가 회복됩니다.

5종 : 재생의 시전 시간이 0.2 초 만큼 단축 됩니다.

8종 : 회복의 지속시간이 3 만큼 증가합니다.

 

 

드루이드의 경우 회복 드루이드라면 8피스 효과가 좋아서 맞추실 수 있다면 8피스 맞추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검둥 드랍 아이템

 

전설 아이템 제작 재료

 

  • 엘레멘티움 주괴

 

검둥에서는 우레폭풍 - 바람추적자의 성검(썬더퓨리) 제작 재료인 엘레멘티움 주괴가 드랍 됩니다.

 

엘레멘티움 주괴 제련의 경우 검은 날개 둥지 5네임드 가기 직전에 고블린 크리닉스를 정신 지배 하여 채광 숙련도에 관계 없이 누구나 배울 수 있습니다.

 

 

  • 우레폭풍 - 바람추적자의 성검(썬더퓨리)

 

[제작 재료 및 퀘스트 아이템]

 

화심(화산 심장부) 네임드인 가르와 남작 게돈에게서 각각 얻은 족쇄(2)와 검둥에서 드랍되는 엘레멘티움 주괴(10), 아케이나이트 주괴(100), 불꽃의 정수(10), 퀘스트 아이템인 라그나로스에게서 획득 가능한 불꽃의 정수를 이용하여 전설 아이템인 우레 폭풍(썬더 퓨리)를 제작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효과 및 옵션]

 

한손 장비로 착용 가능한 직업은 사냥꾼, 도적, 성기사, 전사가 있으며 초당 공격력은 53.95 입니다.

 

발동효과로는 적을 번개로 강타하여 300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주위의 적 5명의 자연 저항력을 25만큼 감소 시킵니다.

 

또한 선택된 대상은 회오리 바람에 휩싸여 12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 만큼 감소 됩니다.

 

 

 

 

보스별 드랍 아이템

 

각 보스별 드랍 아이템은 아래와 같으며 부위별 2티어 피스 아이템 제외 다음과 같은 아이템 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네임드 : 폭풍 서슬송곳니

 

  • 2네임드 : 타락한 밸라스트라즈

 

  • 3네임드 : 용기대장 래쉬레이어

 

  • 4 네임드 : 화염아귀

 

  • 5네임드 : 에본로크

 

  • 6네임드 : 플레임고르

 

  • 7네임드 : 크로마구스

 

  • 8네임드 : 네파리안

 

  • 네파리안의 머리

 

 

 

네파리안의 머리는 오닉시아의 머리와 마찬가지로 퀘스트 수행을 통해 각각 용사냥꾼의 메달(목), 용사냥꾼의 반지(손가락), 용사냥꾼의 수정구(보조장비) 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