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클래식 : 사냥꾼 소개 및 특성 가이드 (야수, 사격, 생존)

2020. 2. 24. 23:37와우 클래식/직업 특성

 

 

와우 클래식 직업군 중 "사냥꾼" 에 대한 소개 및 특성과 간략한 스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와우 클래식 10 레벨이 되면 특성 페이지에서 특성을 찍을 수 있으며 각 직업 전문가를 찾아가 다양한 스킬을 연마 할 수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 사냥꾼의 경우 사거리가 존재하는 원거리 딜러이며 야수(보통 펫이라고 부르기도 함)를 활용하여 공격 및 방어를 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해외 와우 유저 중 사냥꾼으로 최단시간 렙업 기록을 세우기도 할만큼 솔플에 최적화된 직업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소개

 

따돌릴 수 없는 추적자

어떤 모험가들은 어릴 때부터 바람의 부름에 이끌려 안락한 집을 떠나 험난한 야성의 세상에 발을 들입니다.

이런 생활을 감내하는 이들만이 사냥꾼이 됩니다.

사냥꾼은 주변 환경을 꿰뚫고 있어, 유령처럼 아무도 모르게 나무 사이를 움직이고 적이 지나갈 길에 덫을 놓습니다.

 

직업정보

사냥꾼은 먼 거리에서 적에게 화살이나 총을 쏘면서 싸우고 야수에게 공격 명령을 내립니다. 

원거리 무기는 매우 효과적이지만, 적과의 거리가 가까워지면 불리한 상황이 벌어지므로 적을 회피하거나 적의 움직임을 제한하여 전투 시 안전거리를 확보합니다.

 

스킬
  • 근접 공격

사냥꾼은 독과 폭탄, 함정을 사용하여 근접 거리에서 적을 공격하는 강인한 추적자 입니다.

 

  • 원거리 공격

원거리 무기인 화살이나 총, 석궁을 사용할 때 사냥꾼은 더욱 강력해지며 지속적으로 많은 양의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야수

사냥꾼은 야생 동물을 길들이고, 길들인 야수는 적을 공격하며 주인을 위험으로부터 보호합니다.

 

  • 단독 사냥

공격력이 뛰어난 사냥꾼은 야수를 데리고 다니며 혼자서도 빠르게 퀘스트를 완료하고 레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 선호도

야수 펫과 함께 사냥을 즐길 수 있으며 솔로 플레잉에 최적화 된 직업인 만큼 렙업 하기 좋은 직업 입니다.

혈장 앵벌로 골드를 수급 할 수 있으며 레이드에서는 검둥의 경우 평정의 사격이 필요한 만큼 

 

 

특징

 

역할

공격 담당

 

기본 자원

생명력, 집중

 

착용 가능한 방어구

천, 가죽, 사슬

 

착용 가능한 무기

활류, 석궁류, 총류

 

특성 분류

야수, 사격, 생존

 

사냥꾼의 특성은 야수를 강화하거나, 덫의 공격력과 효과 및 지속시간을 향상시키거나, 원거리 공격의 속도와 위력을 늘리는 데 주력합니다.

 

  • 야수

야생 동물의 지배자 입니다.

다양한 야수를 길들여 함께 싸웁니다.

선호 무기 : 활, 석궁, 총

 

  • 사격

뛰어난 명사수 입니다.

멀리 있는 적을 솜씨 좋게 처치합니다.

선호 무기 : 활, 석궁, 총

 

 

  • 생존

활동 반경이 넓고 적응력이 뛰어나며, 폭탄, 동물의 독, 그리고 자신과 교감하는 야수와의 협동 공격을 즐겨 사용합니다.

선호 무기 : 장창

 

플레이 가능 종족

 

드워프, 나이트엘프

 

오크, 트롤

 

 

 

특성

 

특성 포인트

와우(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서는 레벨 10 이 되면 특성을 찍을 수 있으며 레벨업을 할 때마다 추가로 특성 포인트를 얻어 만렙인 60 이 될 때까지 총 51 포인트를 찍을 수 있습니다.

 

사냥꾼의 경우 야수 / 사격 / 생존 특성에 각각 포인트를 나누어 찍을 수 있습니다.

 

특성 포인트 위치

스킬바가 있는 창 하단 우측에 위치하며 단축키 N 을 눌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특성 초기화

직업 전문가를 찾아가면 특성을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특성 초기화에는 초기화 비용이 발생하며 첫 초기화 때는 1 골드가 소모되지만 추가로 초기화 할 수록 비용이 증가하여 최대 50 골드까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격(레이드) / 적중

 

와우 클래식 레이드에 특화된 특성으로 야수(2) / 사격(31) / 생존(18) 으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사냥꾼의 경우 사격 냥 또는 격냥 (사격 냥꾼) 이라 불리며 사격 쪽에 더 포인트 투자를 많이 한 특성입니다.

 

레이드에서 사냥꾼 특성은 격냥 (사격 냥꾼) 이 일반적이며 본인이 애매하다 싶으면 격냥을 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사냥꾼은 특히 어중간 하면 딜이고, 생존이고 다 애매해지기 때문에 확실하게 특성 빌드를 짜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존(PVP)

 

와우 클래식 레이드에 특화된 특성으로 사격(21) / 생존(30) 으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사냥꾼의 경우 생냥(생존 냥꾼) 이라 불리며 생존 쪽에 더 포인트 투자를 많이 한 특성입니다.

 

생냥은 PVP 특화된 특성이며 PVE 도 나쁘지 않기에 레이드 외에는 생존 사냥꾼이 괜찮습니다.

그러나 레이드에서는 왠만하면 격냥 하실 것을 권해드리며 생존 사냥꾼 트리로 레이드 가시려면 적중률 및 민첩 스탯을 충분히 올리시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적중률은 최소 6% 이상 맞추시는 것이 좋으며 격냥에 비해 크리가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야수(스타터용)

 

와우 클래식 스타터용으로 구성된 특성으로 야수(31) / 사격(20) 으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사냥꾼의 경우 야냥(야수 냥꾼) 이라 불리며 야수 쪽에 더 포인트 투자를 많이 한 특성입니다.

 

몬스터 사냥시 조사 - 일제 갈 경우 몹 어글이 펫(야수) 이 아닌 본인에게 튀기 때문에 보통 죽척 후 마무리 해주어야 하며 마나가 많이 드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냥꾼의 경우 일반적으로 야냥(야수 사냥꾼)으로 렙업하며 40렙 전후로 자신이 원하는 특성으로 초기화 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 외

와우 클래식 검둥 올킬 공략 및 도적을 포함한 각 직업별 각종 영약, 비약, 음식 등 준비물은 아래에서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 검둥 레이드 가이드 2탄]

 

와우 클래식 : 검둥(검은 날개 둥지) 레이드 가이드 정리 2탄

와우 클래식 검둥(검은 날개 둥지) 레이드가 한국시각으로 2월 13일 오픈 되었습니다. 검둥 레이드의 경우 기존 화심(화산 심장부)과 마찬가지로 초기화 단위가 일주일이며 매주 목요일 초기화 됩니다. 지난 포스..

sinthank.tistory.com

 

다른 직업군이 궁금하시다면 와우 클래식 도적(암살/전투/잠행) 특성 가이드를 아래에서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 도적 특성 가이드]

 

와우 클래식 : 도적 소개 및 특성 가이드 (암살, 전투, 잠행)

와우 클래식 직업군 중 "도적" 에 대한 소개 및 특성과 간략한 스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와우 클래식 10 레벨이 되면 특성 페이지에서 특성을 찍을 수 있으며 각 직업 전문가를 찾아가 다양한 스킬을 연마..

sinthan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