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클래식 : 도적 소개 및 특성 가이드 (암살, 전투, 잠행)

2020. 2. 21. 20:16와우 클래식/직업 특성

 

 

와우 클래식 직업군 중 "도적" 에 대한 소개 및 특성과 간략한 스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와우 클래식 10 레벨이 되면 특성 페이지에서 특성을 찍을 수 있으며 각 직업 전문가를 찾아가 다양한 스킬을 연마 할 수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 도적의 경우 퓨어 딜러로서 원딜러 중 법사와 마찬가지로 밀리 계열(근딜) 중에서는 딜량 탑에 속합니다.

 

소개

 

은밀한 강탈자

도적에게는 계약이라는 단 하나의 규칙만이 통용됩니다. 도적은 골드로 명예를 얻습니다.

양심의 가책으로부터  자유로운 용병인 도적은 잔혹하고 효율적인 전략에 따라 움직입니다.

치명적인 암살자이자 은신의 대가 답게 목표물의 뒤에서 접근해 주요 부위를 관통한 뒤, 상대가 땅 위에 쓰러지기도 전에 그림자 속으로 사라집니다.

 

직업정보

도적은 종종 어둠 속에서 갑자기 튀어나와 적을 급습하고는 무자비한 근접 공격을 가합니다.

전투가 오랫동안 계속되면, 신중하게 조합한 공격으로 적을 약화시킨 후 결정타를 날립니다.

연계 점수를 낭비하지 않으려면 공격 대상을 선택할 때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상황이 나빠지면 숨거나 달아날 때를 정확히 판단 해야 합니다.

 

스킬
  • 근접 공격

양손에 든두개의 칼날에 치명적인 독을 발라 적에게 엄청난 피해를 줍니다.

 

  • 은신

전장에 몰래 숨어들어, 기회를 틈타 무방비 상태의 적을 급습합니다.

 

  • 회피

위기에 맞닥뜨렸을 때 적의 눈을 피하거나 필요하다면 공격도 피할 수 있는 다양한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 연계기

전투시, 근접 공격을 계획적으로 조합하여 연달아 사용함으로써 연계 점수를 얻어 치명적인 결정타르 날릴 수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 선호도

퓨어 딜러로서 원딜러 중 법사와 마찬가지로 딜량이 엄청나고 세기 때문에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은신, 기습 등 PVP 에도 좋은 스킬들이 많으며 특히 천클 상대로 강합니다. PVP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도적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러나 인원수가 많기 때문에 상위 던전 및 레이드에 취업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특징

 

역할

공격 담당

 

기본 자원

생명력, 기력, 연계 점수

 

착용 가능한 방어구

천, 가죽

 

착용 가능한 무기

단검류, 한손 둔기류, 한손 도검류, 투척 무기류, 장착 무기류

 

특성 분류

암살, 전투, 잠행

 

도적은 특성을 연마함으로써 어둠 속에 몸을 숨기는 능력, 치명적인 공격으로 적을 빠르게 처치하는 능력, 또는 길게 계속되는 난타전에서의 생존 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 암살

치명적인 독극물의 대가입니다.

단검으로 일격을 날려 적을 처치합니다.

선호 무기 : 단검

 

  • 전투

교활한 술책으로 적과 맞서 싸우는 무자비한 도망자입니다.

선호 무기 : 도끼, 둔기, 도검, 장착 무기

 

  • 잠행

어둠의 추적자 입니다.

그림자 속에 숨어 있다가 희생자가 눈치챌 틈도 없이 기습 공격합니다.

선호 무기 : 단검

 

플레이 가능 종족

와우(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진영에서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영이 있으며 진영 선택 후 원하는 종족 및 직업 캐릭터를 생성하여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인간, 노움, 드워프, 나이트엘프

 

 

오크, 트롤, 언데드

 

 

특성

 

특성 포인트

와우(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서는 레벨 10 이 되면 특성을 찍을 수 있으며 레벨업을 할 때마다 추가로 특성 포인트를 얻어 만렙인 60 이 될 때까지 총 51 포인트를 찍을 수 있습니다.

 

도적의 경우 암살 / 전투 / 잠행 특성에 각각 포인트를 나누어 찍을 수 있습니다.

 

특성 포인트 위치

스킬바가 있는 창 하단 우측에 위치하며 단축키 N 을 눌러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특성 초기화

직업 전문가를 찾아가면 특성을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특성 초기화에는 초기화 비용이 발생하며 첫 초기화 때는 1골드가 소모되지만 추가로 초기화 할 수록 비용이 증가하여 최대 50 골드까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투(레이드) / 도검

 

와우 클래식 레이드에 특화된 특성으로 암살(19) / 전투(32) 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도적의 경우 전투 도적 이라 불리며 전투 쪽에 더 포인트 투자를 많이 한 특성입니다.

도검 사용하는 도적의 레이드 특성입니다.

 

 

전투(레이드) / 단검

 

와우 클래식 레이드에 특화된 특성으로 암살(16) / 전투(31) / 잠행(4) 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도적의 경우 전투 도적이라 불리며 전투 쪽에 더 포인트 투자를 많이 한 특성입니다.

단검 사용하는 도적의 레이드 특성입니다.

 

암살(운낙/강체) / 단검

 

와우 클래식 암살 (운낙 / 강체) 특화된 특성으로 암살(33) / 전투(13) / 잠행(5) 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도적의 경우 암살 도적이라 불리며 암살 쪽에 더 포인트 투자를 많이 한 특성입니다.

 

운낙 강체는 각각 운명의 낙인, 강인한 체력  암살 특성을 의미합니다.

단검 사용하는 도적의 경우 암살을 찍으신다고 생각하시면 되며 기민함도 함께 찍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둔기, 도검 사용하는 도적이라면 사악한 일격(2) 찍은 후 암살을 찍으시면 됩니다.

 

잠행(냉혈/과다) / PVP

 

와우 클래식 PVP에 특화된 특성으로 암살(21) / 전투(3) / 잠행(27) 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도적의 경우 잠행 도적이라 불리며 잠행 쪽에 더 포인트 투자를 많이 한 특성입니다.

 

냉혈 과다는 각각 냉혈, 과다출혈 잠행 특성을 의미합니다.

 

전투 (스타터용)

 

와우 클래식 스타터용으로 구성된 특성으로 암살(16) / 전투(31) / 잠행(4) 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도적의 경우 전투 도적이라 불리며 전투 쪽에 더 포인트 투자를 많이 한 특성입니다.

 

도적의 경우 일반적으로 전투로 렙업 하며 40렙 전후로 자신이 원하는 특성으로 초기화 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 외

와우 클래식 검둥 올킬 공략 및 도적을 포함한 각 직업별 각종 영약, 비약, 음식 등 준비물은 아래에서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 검둥 레이드 가이드 2탄]

 

와우 클래식 : 검둥(검은 날개 둥지) 레이드 가이드 정리 2탄

와우 클래식 검둥(검은 날개 둥지) 레이드가 한국시각으로 2월 13일 오픈 되었습니다. 검둥 레이드의 경우 기존 화심(화산 심장부)과 마찬가지로 초기화 단위가 일주일이며 매주 목요일 초기화 됩니다. 지난 포스..

sinthank.tistory.com

 

다른 직업군이 궁금하시다면 와우 클래식 성기(보호/징벌/신성) 특성 가이드를 아래에서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 성기사 특성 가이드]

 

와우 클래식 : 성기사 소개 및 특성 가이드 (보호, 징벌, 신성)

와우 클래식 직업군 중 "성기사" 에 대한 소개 및 특성과 간략한 스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와우 클래식에는 10 레벨이 되면 특성 페이지에서 특성을 찍을 수 있으며 각 직업 전문가를 찾아가 다양한 스킬을..

sinthan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