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클래식 : 성기사 소개 및 특성 가이드 (보호, 징벌, 신성)

2020. 2. 19. 19:57와우 클래식/직업 특성

 

 

와우 클래식 직업군 중 "성기사" 에 대한 소개 및 특성과 간략한 스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와우 클래식에는 10 레벨이 되면 특성 페이지에서 특성을 찍을 수 있으며 각 직업 전문가를 찾아가 다양한 스킬을 연마 할 수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 성기사의 경우 취향에 따라 특성 및 스킬 연마를 통해 탱/딜/힐 다양한 역할을 두루 경험 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각각 보기/징기/신기로 불립니다.

 

도발 스킬이 없기 때문에 탱 역할의 보기는 권해드리지 않으며 딜 역시 다른 퓨어 딜러 직군에 비해 딜량을 뽑아 내는 것이 쉽지는 않으나 다양한 유틸기 등으로 PVP 에서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신기의 경우 단일 힐로서는 최고이며 따라서 레이드에서 신기로 취업을 많이들 하곤 합니다.

 

또한 레이드에서 기사는 드루이드 발바닥처럼 "축" 때문에 꼭 필요한 존재로 보통 5명은 꼭 구인하곤 합니다.

축에는 지축 / 힘축 / 구축 / 왕축 / 빛축 / 성축 등이 있습니다.

 

소개

 

정의의 화신

약한 자를 지키고, 불의에 정의의 심판을 내리고, 세상 구석구석에서 악을 깨끗이 몰아내는 것, 이것이 성기사의 사명입니다.

이 성스러운 용사들은 판금 갑옷을 입고 가장 무시무시한 적에게 맞서며, 성스러운 빛의 축복으로 상처를 치료하고 심지어 죽은 자를 되살릴 수도 있습니다.

 

직업정보

성기사는 적과가 직접 대면한 채, 튼튼한 방어구와 치유에 의지하여 적의 공격을 막아내고 생존합니다.

거대한 방패나 파괴적인 양손 무기를 사용해 자신보다 약한 아군을 보호하거나, 치유 마법을 활용해 그들이 두발로 버틸 수 있도록 돕습니다.

 

스킬
  • 방어

강인한 성기사는 가장 무거운 갑옷과 방패를 착용하는 훈련을 받으며, 기술을 활용해 적이 자신에게 공격을 집중하도록 함으로써 연약한 파티원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 치유

성기사의 강력한 치유 능력에 힘입어 자신과 아군 모두 전투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 근접 공격

무기에 신성한 힘을 부여하여 타격 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축복과 오라

성기사는 질서의 수호자로서 무리 내에서 특히 강한 힘을 발휘합니다.

축복과 오라는 자신 및 전체 파티의 공격력과 생존 능력을 높여줍니다.

 

와우 클래식 선호도

성기사도 드루이드처럼 다양한 역할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PVP 면에서는 징기가 나쁘지 않으며 렙업 하실 때는 징기 트리를 타서 올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상위 던전 및 레이드에서는 딜 효율이 나지 않기 때문에 추천 해 드리지는 않으며 대부분 신기트리로 갈아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징

 

역할

방어 담당, 치유 담당, 공격 담당

 

기본 자원

생명력, 마나, 신성한 힘

 

착용 가능한 방어구

천, 사슬, 가죽, 판금, 방패

 

착용 가능한 무기

한손 도끼류, 한손 둔기류, 한손 도검류, 장창류, 양손 도끼류, 양손 둔기류, 양손 도검류

 

특성 분류

보호, 징벌, 신성

 

성기사의 특성은 부상자를 치유하거나 동료를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하고 정의의 이름으로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도록 합니다.

 

  • 신성

빛의 힘을 사용하여 아군을 보호하고 치료하며, 세상 가장 어두운 곳의 악을 제거합니다.

 

  • 보호

신성 마법을 이용하여 자신과 아군을 공격으로부터 보호합니다.

 

  • 징벌

정의감에 불타는 성전사 입니다. 무기와 신성 마법을 이용하여 적을 처벌합니다.

 

플레이 가능 종족

와우 클래식에서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영이 나뉘는데 성기사의 경우 얼라이언스에서만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인간, 드워프

 

 

 

특성

 

 

특성 포인트

와우(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서는 레벨 10 이 되면 특성을 찍을 수 있으며 레벨업을 할 때마다 추가로 특성 포인트를 얻어 만렙인 60 이 될 때까지 총 51 포인트를 찍으실 수 있습니다.

 

성기사의 경우 보호 / 징벌 / 신성 특성에 각각 포인트를 나누어 찍을 수 있습니다.

 

특성 포인트 위치

스킬바가 있는 창 하단 우측에 위치하며 단축키 N 을 눌러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특성 초기화

직업 전문가를 찾아가면 특성을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특성 초기화에는 초기화 비용이 발생하며 첫 초기화 때는 1골드가 소모되지만 추가로 초기화 할 수록 비용이 증가하여 최대 50 골드까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성(레이드)

 

와우 클래식 레이드에 특화된 특성으로 신성(32) / 보호(14) / 징벌(5) 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성기사의 경우 신기(신성 성기사) 라 불리며 신성 쪽에 더 포인트 투자를 많이 한 특성입니다.

힘축 연마가 된 신기 특성 입니다.

 

상위 던전이나 레이드 참여 할 경우 해당 특성으로 신기로 취업하는 경우가 많으며 힐러로서 단일 힐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보통 공대 1파 탱 전담 힐을 맡곤 합니다.

 

보호(레이드 및 던전)

 

와우 클래식 레이드에 특화된 특성으로 신성(11) / 보호(31) / 징벌(9) 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성기사의 경우 보기(보호 성기사) 라 불리며 보호 쪽에 더 포인트 투자를 많이 한 특성입니다.

 

와우 클래식에서 보기는 도발 스킬이 없기 때문에 전탱이나 드루탱처럼 온전한 탱 역할을 수행하기가 어렵습니다.

장판을 깐다고 해도 적재 적시에 어글 가져오기가 힘들다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언데드 몹 처리에 뛰어나며 해당 장점을 발휘해 스칼로맨스 같은 던전에서 간혹 탱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보호 / 징벌(PVP)

 

와우 클래식 PVP에 특화된 특성으로 보호(26) / 징벌(25) 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성기사의 경우 보기/징기 라 불리며  보호, 징벌 비슷한 비율로 양분한 특성입니다.

 

보기는 도발 스킬이 없기 때문에 장판을 깐다고 해도 적재 적시에 어글 가져오기가 힘들어서 한계가 있으며 징기의 경우에도 다른 퓨어 딜러들에 비해 딜을 효율적으로 내기가 힘든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PVP 에서는 무적 등 다양한 유틸기로 장점이 많습니다. 

 

신성(PVP)

 

와우 클래식 PVP에 특화된 특성으로 신성(32) / 보호(19) 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성기사의 경우 신기(신성 성기사) 라 불리며 신성 쪽에 더 포인트 투자를 많이 한 특성입니다.

 

 

징벌(렙업 스타터용)

 

와우 클래식 스타터용으로 구성된 특성으로 신성(11) / 보호(9) / 징벌(31) 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성기사의 경우 징기(징벌 성기사) 라 불리며 랩업 할 때는 징기 빌드로 업하시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만렙 이후 원하시는 특성으로 초기화 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보호 / 징벌(35렙 이후 권장)

 

와우 클래식 35렙 이후 성기사에게 권해 드리는 특성으로 보호(32) / 징벌(19) 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성기사의 경우 보기(보호 성기사) 라 불리며 랩업 할 때는 징기 빌드로 업하시다가 35렙 이후 해당 특성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줄파락 이후 광팟으로 업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 때 보기가 탱을 맡아 파티를 구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렙 이후 원하시는 특성으로 초기화 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 외

 

와우 클래식 검둥 올킬 공략 및 성기사를 포함한 각 직업별 각종 영약, 비약, 음식 등 준비물은 아래에서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 검둥 레이드 가이드 2탄]

 

와우 클래식 : 검둥(검은 날개 둥지) 레이드 가이드 정리 2탄

와우 클래식 검둥(검은 날개 둥지) 레이드가 한국시각으로 2월 13일 오픈 되었습니다. 검둥 레이드의 경우 기존 화심(화산 심장부)과 마찬가지로 초기화 단위가 일주일이며 매주 목요일 초기화 됩니다. 지난 포스..

sinthank.tistory.com

 

다른 직업군이 궁금하시다면 와우 클래식 드루이드(조화/야성/회복) 특성 가이드를 아래에서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 드루이드 특성 가이드]

 

와우 클래식 : 드루이드 소개 및 특성 가이드 (탱드,야드,조드,회드)

와우 클래식 직업군 중 "드루이드" 에 대한 소개 및 특성과 간략한 스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와우 클래식에는 10 레벨이 되면 특성 페이지에서 특성을 찍을 수 있으며 각 직업 전문가를 찾아가 다양한 스킬..

sinthan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