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클래식 : 마법사 소개 및 특성 가이드 (냉법,화법,아케인)

2020. 2. 18. 00:04와우 클래식/직업 특성

 

 

와우 클래식 직업군 중 "마법사" 에 대한 소개 및 특성과 간략한 스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와우 클래식에서는 10레벨이 되면 특성 페이지를 켜서 특성 포인트를 찍을 수 있으며 각 직업 전문가를 찾아가 다양한 스킬을 연마 할 수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 법사의 경우 갓법사라 칭송 받으며 와우 클래식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 해 드리는 직업입니다.

방어도는 다소 약할 수 있으나 딜량이 어마어마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한번쯤 해 볼만한 직업군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그만큼 인구수가 많기 때문에 검둥을 비롯한 레이드에서는 천민 취급을 받기도 합니다. 원활한 레이드 참여를 위해서는 일정 수준 이상의 아이템과 로그 점수가 요구되기도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소개

 

시공간의 지배자

 

명민한 지성과 확고한 신념을 갖춘 학생들만 마법사의 길을 꿈꿀 수 있습니다.

이들이 다루는 비전 마법은 위대하고도 위험한 힘이기에 가장 헌신적으로 마법을 탐구하는 이에게만 전승됩니다.

 

마법사는 주문을 시전하는 데 방해가 되지 않도록 천 방어구만 입지만, 비전 보호막과 마법이라는 수단으로 자신을 보호합니다.

 

적이 가까이 오지 못하게 원거리에서 적을 태워버리고, 일정 지역을 불길로 뒤덮어 적 무리가 화염에 휩싸이게 할 수도 있습니다.

 

직업정보

 

비전 주문을 사용해 적을 파괴합니다.

마법사는 강력한 공격 주문을 구사하지만 막상 적의 공격에는 취약하고 방어도가 낮으며, 특히 근접 공격에 더욱 약합니다.

현명한 마법사라면 주문 사용에 만전을 기하여 적이 가까이 다가오지 못하게 하거나 그 자리에 묶어둘 줄 알아야 합니다.

 

스킬

 

  • 원거리 공격

마법사는 마나를 소모해 놀라운 속도로 많은 양의 피해를 입힐 수 있지만, 쉽게 지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광역 주문

얼음 파편이나 불기둥, 비전력의 파도를 불러일으켜 동시에 많은 적을 효과적으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 제어

적을 제자리에 얼려두거나 무기력한 동물로 변이시키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 순간이동

자신 및 아군을 대도시로 순간이동시킬 수 있으며 회복에 도움이 되는 물과 음식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 선호도

클래식 법사 = 냉법 (냉기법사) 이라고 보통 알려져 있는데요, 검둥이 나오면서 아케인 법사가 각광 받고 있습니다.

아케인 = 비전(아케인법사) 을 뜻하지만 비전 특성에 올인해서 찍기 보다 냉기/비전을 적절히 섞어서 찍어주시는게 효율이 더 좋습니다.

 

법사의 경우는 퓨어 딜러에 속하기 때문에 딜량을 뽑아 내는 것이 중요한데요, 기존의 냉기 위주 특성보다 비전(아케인) 특성을 찍어주면 딜이 좀더 강력해 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직까진 냉기, 비전(아케인) 특성이 효율이 좋으나 뒤 페이즈 진행이 되면 화법(화염)으로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특징

 

역할

공격 담당

 

기본 자원

생명력, 마나

 

착용 가능한 방어구

 

착용 가능한 무기

마법봉류, 단검류, 한손 도검류, 지팡이류

 

특성 분류

냉기, 비전(아케인), 화염

 

마법사의 특성은 세가지 특성으로 분류되며 빠르고 공격적인 화염 주문, 효율적이고 적을 제어하기에 좋은 냉기 주문, 살인적인 비전 주문 계열의 마법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 냉기

냉기 마법을 사용하여 적을 얼리고, 산산조각 내어 처치합니다.

 

  • 비전

원초적인 비전 마법을 부려 압도적인 힘으로 적으 파괴합니다. 

 

  • 화염

화염 마법의 순수한 정수에 집중하여, 맹렬한 불꽃으로 적을 공격합니다.

 

플레이 가능 종족

 

와우(월드오브워크래프트) 진영에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영이 있으며 진영 선택 후 원하는 종족 및 직업 캐릭터를 생성하여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인간, 노움

 

트롤, 언데드

 

 

특성

 

특성 포인트

 

와우(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서는 레벨 10이 되면 특성을 찍을 수 있으며 레벨업을 할 때마다 추가로 특성 포인트를 얻어 만렙인 60이 될 때까지 총 51 포인트를 찍으 수 있습니다.

 

마법사의 경우 비전 / 냉기 / 화염 특성에 각각 포인트를 나누어 찍을 수 있습니다.

 

특성 포인트 위치 

스킬바가 있는 창 하단 우측에 있으며 단축키 N 을 눌러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특성 초기화

직업 전문가를 찾아가면 특성을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특성 초기화에는 초기화 비용이 들며 첫 초기화 때는 1골드가 소모되지만 추가로 초기화 할 수록 비용이 증가하며 최대 50 골드까지 비용이 발생 하게 됩니다. 

 

 

냉기(레이드)

 

와우 클래식 레이드에 특화된 특성으로 비전(20) / 냉기(31) 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법사의 경우 냉기법사(냉법) 이라 불리며 냉기쪽에 더 포인트 투자를 많이 한 특성입니다.

 

얼방(얼음 방어막), 얼보(얼음 보호막), 한파스킬 등을 통해 방어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버스 앵벌 등을 원활히 하기 위해 주로 활용하는 특성이기도 합니다.

 

얼방, 얼보 스킬의 경우 냉기 특성에서만 연마 할 수 있으며 물리 공격이나 근접 공격 피해로 부터 자신을 보호 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비전 / 아케인 (레이드)

 

와우 클래식 레이드에 특화된 특성으로 비전(31) / 냉기(20) 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법사의 경우 아케인(비전) 법사라 불리며 비전쪽에 더 포인트 투자를 많이 한 특성입니다.

 

냉법 보다 순수 딜량을 좀 더 잘 뽑을 수 있는 특성입니다.

그러나 위처럼 특성 포인트 배분을 했을 경우 얼방(얼음 방어막), 얼보(얼음 보호막) 특성이 없기 때문에 방어도가 상대적으로 더 감소할 수 있습니다.

 

신비의 마법 강화, 냉정 스킬을 통해 순간 폭딜을 뽑아 낼 수 있습니다.

 

화염(레이드)

 

와우 클래식 레이드에 특화된 특성으로 비전(12) / 화염(36) / 냉기(3) 으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법사의 경우 화법(화염)이라 불리며 화염쪽에 더 포인트 투자를 많이 한 특성입니다.

 

클래식 검둥까지는 선호도가 높지 않은 특성이나 앞으로 진행될 페이즈에서는 해당 계열로 전환하게 됩니다.

 

 

냉기(PVP)

 

와우 클래식 PVP에 특화된 특성으로 비전(17) / 냉기(34) 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법사의 경우 냉법(냉기법사)라 불리며 냉기쪽에 더 포인트 투자를 많이 한 특성입니다.

 

다른 직업군에 비해 생명력(피)가 적어 방어도가 낮은 법사이기 때문에 얼보(얼음 보호막), 얼방(얼음 방어막) 등이 있는 냉기 법사 특성을 선택 할 경우 방어도를 보완 할 수 있습니다. 

 

얼방, 얼보 스킬의 경우 냉기 특성에서만 연마 할 수 있으며 물리 공격이나 근접 공격 피해로 부터 자신을 보호 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화염 / 냉기(PVP)

 

와우 클래식 PVP에 특화된 특성으로 화염(24) / 냉기(27) 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법사의 경우 광역기에 특화 시킨 특성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비전 / 화염(PVP)

 

와우 클래식 PVP에 특화된 특성으로 비전(31) / 화염(20) 으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법사의 경우 불작이라고 불리며 비전쪽에 더 포인트 투자를 많이 한 특성입니다.

 

 

냉기(스타터)

 

와우 클래식 레이드에 특화된 특성으로 비전(3) / 냉기(48) 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법사의 경우 냉기법사(냉법) 이라 불리며 냉기쪽에 더 포인트 투자를 많이 한 특성입니다.

 

얼방(얼음 방어막), 얼보(얼음 보호막), 한파스킬 등을 통해 방어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따라서 레벨업을 위해서는 해당 특성으로 키우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얼방, 얼보 스킬의 경우 냉기 특성에서만 연마 할 수 있으며 물리 공격이나 근접 공격 피해로 부터 자신을 보호 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법사의 경우 많은 분들이 광팟을 통해 레벨링을 하시는데 이 때 주로 사용하는 스킬이 얼회(얼음회오리), 냉돌(냉기돌풍), 눈보라, 얼보, 얼방, 신폭(신비한 폭발) 등이기 때문에 냉기 쪽에 주 특성을 두시다가 52레벨 이후 만렙이 되었을 때 원하시는 쪽으로 특성 변경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 외

 

와우 클래식 검둥 올킬 공략 및 법사를 포함한 각 직업별 각종 영약, 비약, 음식 등 준비물은 아래에서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 검둥 레이드 가이드 2탄]

 

와우 클래식 : 검둥(검은 날개 둥지) 레이드 가이드 정리 2탄

와우 클래식 검둥(검은 날개 둥지) 레이드가 한국시각으로 2월 13일 오픈 되었습니다. 검둥 레이드의 경우 기존 화심(화산 심장부)과 마찬가지로 초기화 단위가 일주일이며 매주 목요일 초기화 됩니다. 지난 포스..

sinthank.tistory.com

 

다른 직업군이 궁금하시다면 와우 클래식 사제(신성/수양/암흑) 특성 가이드를 아래에서 확인 해 보실수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 사제 특성 가이드]

 

와우 클래식 : 사제 소개 및 특성 가이드

와우 클래식 직업군 중 "사제"에 대한 소개 및 특성과 간략한 스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와우 클래식에서는 10레벨이 되면 각 직업 전문가를 찾아가 특성 포인트를 찍어 스킬을 연마 할 수 있습니다. 소개..

sinthan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