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클래식 : 드루이드 소개 및 특성 가이드 (탱드,야드,조드,회드)

2020. 2. 18. 21:07와우 클래식/직업 특성

 

 

와우 클래식 직업군 중 "드루이드" 에 대한 소개 및 특성과 간략한 스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와우 클래식에는 10 레벨이 되면 특성 페이지에서 특성을 찍을 수 있으며 각 직업 전문가를 찾아가 다양한 스킬을 연마 할 수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 드루이드의 경우 취향에 따라 특성 및 스킬 연마를 통해 탱/딜/힐 다양한 역할을 두루 경험 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부엉이 변신으로 춤만 춰도 된다는 우스갯소리도 있습니다.

 

소개

 

야생의 변신술사

 

드루이드는 자연의 위대한 힘을 활용하여 생명을 보호하고 세계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노련한 드루이드는 적에게 자연의 원초적인 힘을 쏟아내거나 먼 거리에서 하늘의 분노를 적에게 내리거나 마법 덩굴로 적을 묶거나 가차 없는 회오리 바람에 걸려들게 합니다.

 

 직업정보

 

드루이드는 다양한 전투에 능하며 치유, 방어, 공격의 거의 모든 역할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각 형태의 용도가 다르므로 상황에 따라 적합한 형태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킬

 

  • 방어

곰으로 변신한 드루이드는 두꺼운 가죽과 함께 위압적인 존재감을 발산하므로 최전방에서 연약한 파티원을 보호하기에 적합합니다.

 

  • 치유

자연의 힘을 빌려 부상당한 아군의 생명력을 신속하게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 공격

사나운 표범으로 변신하여 가까운 거리에서 적들을 물고 할퀴거나, 달빛야수로 변신하여 먼 거리에서 적들에게 일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 변신

드루이드는 모습을 바꿈으로써 방어, 치유, 공격의 다양한 역할을 맡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변신 능력을 이용해 땅과 하늘 위 그리고 물 속에서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 선호도

드루이드 자체가 클래식에서 그렇게 선호도가 높은 직업군은 아니며 검둥, 화심과 같은 레이드에 취업 할 수 있는 인원수가 많지는 않습니다.

 

조드는 클래식에서는 비효율적이라 추천하지 않습니다.

주로 야드와 탱드 스왑 하거나 회드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레이드 때도 야드의 경우 종종 탱드루로 스왑하여 탱 역할을 함께 수행 하기도 합니다.

 

특징

 

역할

방어 담당, 치유 담당, 공격 담당

 

기본 자원

생명력, 마나, 분노, 기력

 

착용 가능한 방어구

천, 가죽

 

착용 가능한 무기

단검류, 한손 둔기류, 양손 둔기류, 지팡이류

 

특성 분류

조화, 야성, 수호, 회복

 

드루이드의 특성은 자연적인 동물 형태의 힘을 강화하거나, 자연 현상을 일으키는 능력을 향상시키거나, 생기를 불어 넣는 치유 마법의 효력을 늘려줍니다.

 

  • 조화

강력한 달빛 야수로 변신 할 수 있습니다.

변신 상태에서는 비전 마법과 자연 마법의 힘을 조합하여 적을 처치합니다.

 

  • 야성

사나운 표범으로 변신하여 대상을 물어 뜯고, 출혈 효과를 일으켜 피해를 입힙니다.

 

  • 수호

강인한 곰으로 변신하여 피해를 흡수하고 아군을 보호합니다.

 

  • 회복

강력한 자연 마법을 사용하여 아군을 치료하고 활력을 불어 넣습니다.

 

플레이 가능 종족

와우(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진영에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영이 있으며 진영 선택 후 원하는 종족 및 직업 캐릭터를 생성하여 즐기실 수 있습니다.

 

나이트엘프

 

 

타우렌

 

 

특성

 

특성 포인트

와우(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서는 레벨 10 이 되면 특성을 찍을 수 있으며 레벨업을 할 때마다 추가로 특성 포인트를 어덩 만렙인 60 이 될 때까지 총 51 포인트를 찍으실 수 있습니다.

 

드루이드의 경우 조화 / 야성 / 회복 특성에 각각 포인트를 나누어 찍을 수 있습니다.

 

특성 포인트 위치

스킬바가 있는 창 하단 우측에 있으며 단축키 N을 눌러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특성 초기화

직업 전문가를 찾아가면 특성을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특성 초기화에는 초기화 비용이 들며 첫 초기화 때는 1골드가 소모되지만 추가로 초기화 할 수록 비용이 증가하여 최대 50 골드까지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야성 / 곰탱 스왑

 

와우 클래식 곰 탱드루와 야드(야성 드루이드) 스왑 가능한 특성으로 조화(11) / 야성(33) / 회복(7) 으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드루이드의 경우 야드, 탱드루 스왑이 간으하며 야성쪽에 더 포인트 투자를 많이 한 특성입니다.

 

곰변신을 통해 탱 드루이드를 표범 변신을 통해 야성 드루이드 역할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드루이드 탱도 단단하고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회복(레이드) / 회복 올인

 

와우 클래식 레이드에 특화된 특성으로 조화(5) / 회복(46) 으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드루이드의 경우 회드(회복 드루이드) 라 불리며 회복쪽에 더 포인트 투자를 많이 한 특성입니다.

 

위 특성 포인트의 경우 회복 특성에 올인 연마를 한 경우라고 보시면 됩니다.

 

회복(레이드) / 조화 (효율적 마나 활용)

 

와우 클래식 레이드에 특화된 특성으로 조화(24) / 회복(27) 으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드루이드의 경우 회드(회복 드루이드) 라 불리며 조화, 회복 비슷한 비율로 양분한 특성입니다.

 

특이점은 변신의 대가, 천명의 전조, 달빛 등을 연마하면서 주문 시전에 드는 마나 사용량을 줄여 효율을 높이기 위한 특성 분배 입니다.

 

조화(레이드)

 

와우 클래식 레이드에 특화된 특성으로 조화(38) / 회복(13) 으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드루이드의 경우 조드(조화 드루이드) 라 불리며 조화 쪽에 포인트 투자를 많이 한 특성입니다.

 

조드의 경우 클래식에서 효율을 뽑아 내지 못하기 때문에 추천드리지는 않으며 검둥, 화심과 같은 레이드에서도 취업이 어려운 편입니다.

 

회복(PVP)

 

와우 클래식 PVP 에 특화된 특성으로 조화(8) / 야성(12) / 회복(31) 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드루이드의 경우 회드(회복 드루이드) 라 불리며 회복 쪽에 포인트 투자를 많이 한 특성입니다.

 

 

조드(PVP)

 

와우 클래식 PVP 에 특화된 특성으로 조화(29) / 야성(11) / 회복(11) 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드루이드의 경우 조드(조화 드루이드) 라 불리며 조화 쪽에 포인트 투자를 많이 한 특성입니다.

 

조드의 경우 클래식에서 효율을 뽑아 내지 못하기 때문에 추천드리지는 않으며 검둥, 화심과 같은 레이드에서도 취업이 어려운 편입니다.

 

야성 (스타터 만렙 초기화용)

 

와우 클래식 스타터용으로 구성된 특성으로 조화(14) / 야성(32) / 회복(5) 으로 포인트를 찍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찍은 드루이드의 경우 야드(야성 드루이드) 라 불리며 필요에 따라 곰탱 드루와 스왑하여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렙이후 원하시는 특성 포인트로 초기화 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 외

 

와우 클래식 검둥 올킬 공략 및 드루이드를 포함한 각 직업별 각종 영약, 비약, 음식 등 준비물은 아래에서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 검둥 레이드 가이드 2탄]

 

와우 클래식 : 검둥(검은 날개 둥지) 레이드 가이드 정리 2탄

와우 클래식 검둥(검은 날개 둥지) 레이드가 한국시각으로 2월 13일 오픈 되었습니다. 검둥 레이드의 경우 기존 화심(화산 심장부)과 마찬가지로 초기화 단위가 일주일이며 매주 목요일 초기화 됩니다. 지난 포스..

sinthank.tistory.com

 

다른 직업군이 궁금하시다면 와우 클래식 법사(냉기/비전/화염) 특성 가이드를 아래에서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 법사 특성 가이드]

 

와우 클래식 : 마법사 소개 및 특성 가이드 (냉법,화법,아케인)

와우 클래식 직업군 중 "마법사" 에 대한 소개 및 특성과 간략한 스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와우 클래식에서는 10레벨이 되면 특성 페이지를 켜서 특성 포인트를 찍을 수 있으며 각 직업 전문가를 찾아가 다..

sinthank.tistory.com